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연 효능 전부 알고 먹자! 아연 남자,여자 효능

건강상식

by 춰춰맨 2022. 2. 21. 13:19

본문

반응형

아연 효능 전부 알고 먹자! 아연 남자,여자 효능

아연 효능 좋다는 것을 어느정도 다들 알고 계신텐데요. 아연은 우리 몸에서 세포를 구성하고 생리적인 기능을 관여하고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에게 아연 부족증상이 나타나면 기형아, 저체중아를 낳을 수 있고, 아연이 부족한 아이들은 성장발육과 활력에 문제가 생긴다고 알려질 정도로 아연은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아연 효느

 

우리의 몸속에서 아연의 기능을 알아보면 ▶대사작용 ▶소화기능 돕고 ▶신경기능 ▶면역세포의 생성과 기능 ▶ DNA 합성 ▶단백질 합성 ▶피부 건강 등 정말 다양합니다. 부족할 경우 다양한 부족 증상이 나타나는 아연인데요. 오늘 아연 효능 전부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아연 효능

2. 아연 부족 증상

3. 아연 많은 식품, 아연 권장량

4. 아연 부작용

 

 

아연 효능 전부 정리

1. 아연 효능

아연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아연을 챙겨드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아연 효능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연 효능

 

1) 염증 억제시켜주는 아연

아연 효능 첫번째는 염증 억제 입니다. 아연은 몸 속에서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염증성 단백질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40세 이상 남녀에게 매일 45mg의 아연을 먹게한 실험이 있었습니다. 실험 결과 염증성 단백질이 크게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산화스트레스는 체내 만성염증을 유발시켜서 암, 심장병, 정신쇠약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고령자 질병 예방 시키는 아연

아연 효능 두번째는 고령자 질병 예방입니다. 고령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각종 감염과 황반변성, 폐렴 등의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아연입니다. 아연은 면역세포, t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산화스트레스를 낮춰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하루 45mg의 아연을 섭취한 노인들은 각종 감염률의 약 65% 가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상처 치료에 도움 주는 아연

아연 효능 세번째는 상처 치료에 좋다 입니다. 아연은 궤양, 화상 등의 상체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데요. 아연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염증 반응을 치유하고, 콜라겐 합성에도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아연은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면역체계 강과

아연 효능 네번째는 면역체계 강화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아연은 몸의 면역체계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호전달 체계에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5) 다이어트에 도움

아연 효능 다섯째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입니다. 아연은 지방의 체내 축적을 억제하고 단백질 대사 기능을 촉진하기 때문에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과도한 식단 조절을 통해서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적정량의 아연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겠습니다.

 

6) 정력 증진

아연 효능 여섯째는 정력 증진입니다. 많은 남성분들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과거보다 정력이 약해졌다고 체감하실텐데요. 몸 속 아연 농도가 낮아지면 생식능력(정력)이 감소하고, 충분한 아연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정력이 증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성호르몬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아연이 몸속에 충분하면 남성호르몬을 충족시켜주고 정자 생성을 촉진해줍니다. 또한 전립선염 개선 효과도 있는 아연입니다.

 

7) 항암 효과

아연 효능 일곱째는 항상 효과 입니다. 아연은 세포의 복제에 관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암의 발생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연을 먹는다고 해서 암에 100%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아연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는다면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아연 부족 증상

아연 부족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연 부족 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피부염증이 있습니다. 피부염이 생겨서 팔,다리, 얼굴, 엉덩이, 관절 부위 피부에서 발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다른 피부염과 구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각종 세균, 바이러스 감염이 쉽게 일어나게 됩니다. 임산부에게 아연이 부족하면 태아 성장에 문제가 생깁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에게 아연이 부족하면 모유에 있는 아연도 부족해 지기 때문에 모유를 먹는 아이에게도 아연 부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연 부족 증상 요약하면 ▶피부 염증 ▶ 미각, 식욕 떨어짐 ▶ 성장발육 늦어짐(아이의 경우) ▶ 성 기능 장애 등이 있겠습니다.

3. 아연 많은 식품, 아연 권장량

몸에서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아연인데요.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연 많은 식품의 대표적인 것은 ▶달걀 ▶굴 ▶다시마 ▶석류 등이 있습니다.

 

1) 달걀

달걀은 거의 모든 영양소가 들어있는 완전식품으로 아연 함량도 높습니다. 달걀 100g에는 아연 4.2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굴

아연이 가장 많은 음식은 굴입니다. 아연 효능 중 정력 증진이 있는데요. 그 유명한 카사노바가 즐겨먹던 음식으로 알려진 굴입니다. 굴 100g에는 13.2mg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데 다른 음식에 비해서 압도적인 함유량입니다.  다만 굴을 생으로 먹다가는 노루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익혀서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3) 다시마

국물을 낼때 많이 사용되는 다시마 인데요. 다시마에는 아연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당 2.52mg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 비타민, 요오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하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식물 중에서 아연이 많은 것은 석류입니다. 피부 미민을 만들어주고 젊음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알려진 석류에는 아연과 각종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한 아연 하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11mg, 여성의 경우 8mg 입니다. 임산부는 11mg, 모유 수유를 할때는 12mg으로 우리나라에서 정해놓았습니다. 아연 남자 효능은 정력, 아연 여자 효능은 피부 미용 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꾸준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아연 부작용

정말 아연 효능이 많습니다. 하지만 효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과유불급 이란 말이 있듯이 지나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의 하루 상한치는 40mg 입니다. 너무 많은 양의 아연을 섭취할 경우 ▶구토와 구취 ▶ 식욕저하 ▶복부 경련 ▶ 지속적인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연 하루 권장량 만큼만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 효능 에 대해서 전부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연 권장량과 부족 증상, 부작용 까지 모두 적어보았으니 아연 효능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건강 정보]

2022.02.17 - [건강상식] - 비오틴 효능 꼭 알고 먹자!

 

비오틴 효능 꼭 알고 먹자!

비오틴 효능 전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 탈모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인데요. 하지만 비오틴에는 탈모 에 좋은 것 말고도 다른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오늘은 비오틴 효능에

choowar813.tistory.com

2022.02.18 - [건강상식] - 산수유 효능 알고 드세요! [남자,여자 효능 총 정리]

 

산수유 효능 알고 드세요! [남자,여자 효능 총 정리]

산수유 효능 알고 계신가요? 산수유 열매 는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겠지만 산수유 효능에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젊은 시절 건강이 평생 유지될줄만 알았지만 나이를

choowar813.tistory.com

2022.02.21 - [건강상식] -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정리]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정리]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알고 계신가요?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동맥경화, 심근경색, 돌연사와 같은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각할 경우 사망할 정도로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를 유지하

choowar813.tistory.com

2022.02.14 - [건강상식] - 당뇨수치 기준 정상 얼마? [당뇨의 모든것 총정리]

 

당뇨수치 기준 정상 얼마? [당뇨의 모든것 총정리]

당뇨수치 기준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당뇨는 혈당이 높을 때 증상으로 소변이 잦아지고, 갈증과 배고픔이 심해지는데요. 당뇨를 빨리 치료하지 않난드면 다른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무

choowar813.tistory.com

2022.02.04 - [건강상식] - 심전도 검사로 알수있는병 [심전도 검사비용, 필독!!]

 

심전도 검사로 알수있는병 [심전도 검사비용, 필독!!]

심전도 검사로 알수있는병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나요? 평소 건강을 잘 챙기셔서 맵고, 짜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과 꾸준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건강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으실텐데

choowar813.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