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윗배가 나오는 이유 왜? [ 윗배가 아파요 ?]

건강상식

by 춰춰맨 2022. 2. 3. 11:24

본문

반응형

윗배가 나오는 이유 알고 계신가요?  보통 살이 찌면 아랫배 부터 나오기 마련인데요. 윗배가 나왔다면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오늘은 윗배가 나오는 이유 와 그리고 윗배가 아파요 증상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목차

1. 윗배가 나오는 이유 

2. 윗배 빼는 법

3. 윗배가 아파요 원인질병

 

윗배가 나오는 이유

1. 윗배가 나오는 이유

 

윗배가 나오는 이유 는 다양한데요. 다양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는 주로 과식을 많이 하거나 식사 습고나이 불규칙하기 때문인데요. 폭식, 과식 때문에 위가 늘어났다가 줄었다 하는 과정에서 위의 용적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윗배가 나오는 이유 가 되는 것인데요. 윗배가 아랫배보다 튀어나오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윗배와 아랫배 사이에 깊은 구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윗배가 나오는 이유 의 다른 것은 장에 지방이 쌓이는 내장지방형 비만 때문입니다. 자신의 배를 위에서 내려다 봤을때 아랫배보다 윗배가 많이 나왔다면 건강에 주의를 더욱 하셔야 됩니다.

 

보통 살이 찌게 되면 아뱃배가 먼저 나오는 것이 정상이기 때문인데요. 윗배가 나오는 이유 를 정리 하면 1) 과식, 폭식으로 의한 위의 용적 증가 2) 내장지방형 비만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윗배 빼는법 

 

그렇다면 아랫배가 나왔을때 보다 더 건강에 좋지 않은 윗배 빼는 법은 무엇일까요? 윗배가 나오는 이유 에서 내장지방일 경우 윗배가 나올 수 있다고 적었는데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빼기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꼭 그렇지않습니다.

 

생활습관, 식습관을 바꾸게 되면 쉽게 윗배 사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통통하게 나온 윗배를 빼는 법은 하루에 먹는 열량을 1500kcal 이하로 제한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단으로 야채, 생선, 두부 등의 고단백 저지바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폭식, 과식으로 위가 늘어나서 윗배가 나오는 이유 일때는 폭식, 야식을 하지 말고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지치고 정해진 시간에 적당량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윗배가 아파요

 

3. 윗배가 아파요 원인 질병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극심한 통증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윗배가 아파요 원인 질환에는 여러가지가 ㅇ있습니다. 윗배가 아파요 증상의 원인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윗배가 아파요 원인 : 췌장염, 위궤양, 담석증, 위염, 담낭염 등등

 

췌장염의 경우

취장염 통증은 가벼운것부터 심한것 까지 다양합니다. 보통 명치 약간 왼쪽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심각할 경우 어깨 등으로 확신될 수 있습니다. 만성 췌장염은 참을 수 없는 심각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윗배가 아파요 증상이 있을때 췌장염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치료 방법으로는 술을 끊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금주 만으로도 윗배 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50%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과식도 피해야 합니다.

십이지장, 위, 담도 질환으로 인한 위경련의 경우

상복부와 명치를 중심으로 격렬한 윗배가 아파요 통증이 느껴지는 것을 '위경련' 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한 통증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급성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급성담낭염, 급성췌장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간과 십이지장을 잇는 담도에 인한 질환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각각의 질환의 원인을 파악해서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와 윗배가 아파요 증상에서 알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배가 아플때 통증을 참고 방치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서 조기발견 , 조기 치료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2.02.02 - [건강상식] - 간수치 정상범위 는? [간수치 300, 400 이라면?]

 

간수치 정상범위 는? [간수치 300, 400 이라면?]

간수치 정상범위 알고 계신가요? 간암 사망률이 암으로 인한 사망 순위 2위를 차치하고 있습니다. 사망순위가 높은만큼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사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

choowar813.tistory.com

2022.01.26 - [건강상식] -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왜? [완치기간, 치료법 은?]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왜? [완치기간, 치료법 은?]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체력을 단련하시는 분들은 건강을 유지하고 운동을 오래하고 싶으실건데요. 평소처럼 운동을 했을 뿐인데 종아리 통증을 느끼거나 쥐가 난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

choowar813.tistory.com

2022.01.24 - [건강상식] - 뇌졸중 전조증상 꼭 알아두세요!! (필독!!!)

 

뇌졸중 전조증상 꼭 알아두세요!! (필독!!!)

뇌졸중 전조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중풍 이라는 말 들어보셨을텐데요. 뇌졸중을 다른 말로 중풍 이라고 합니다. 뇌졸중 이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뇌 손상이 발생

choowar813.tistory.com

2022.01.19 - [건강상식] - 무릎 연골 주사 ??[무릎 연골 주사 가격 얼마? 효능]

 

무릎 연골 주사 ??[무릎 연골 주사 가격 얼마? 효능]

최근에 저희 어머니가 무릎 연골 주사를 받고 오셨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아직 무릎 연골이 건강해서 그런지 컨디션이 나쁠때만 무릎이 쑤시는 정도인데요. 어머니, 그리고 고령층은 무릎 연골

choowar813.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