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염소즙 효능 은? 염소고기의 효능 까지!! (알고 먹읍시다 ^^)

건강상식

by 춰춰맨 2022. 4. 18. 13:56

본문

반응형

염소즙 효능 알고 먹어요!!

젊었을때는 체력이 떨어진다고 체감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을 더 하고 싶은 의욕이 있는데, 체력이 없어서 몸이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요.  그렇다 보니 몸에 좋은 것을 챙겨 먹어서 체력을 보충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은 염소즙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염소고기의 효능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염소즙효능

 

목차

1. 흑염소 동의보감

2. 염소즙 효능

3. 염소고기의 효능

4. 흑염소 부작용

 

염소즙의 효능

1. 흑염소 동의보감

동의보강에는 흑염소 효능에 대해서 다양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에 대해서 저하된 기운과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흑염소는 한의학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허약해서 추위를 잘 타거나 수족냉증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뛰어난 효능이 있는 대표적인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남자보다 여성에게 더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남녀 모두에게 좋은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산 직후의 임산부의 체력과 기운을 보충하고 마음을 편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의 기능 개선에 좋다고 알려진 아연이 소고기보다 2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2.04.01 - [건강상식] - 구기자 효능 !! [구기자가 좋은 이유]

 

구기자 효능 !! [구기자가 좋은 이유]

최근 건강을 위해서 많이 찾고 있는 식품이 바로 구기자입니다. 구기자 효능은 엄청나게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남들이 다 챙겨먹는 구기자, 안챙겨 먹는다면 손해보는 느낌이 들 수도

choowar813.tistory.com

 

엽소즙 효능 다양합니다

2. 염소즙 효능

염소를 먹는 방법에는 즙을 내서 먹는 것과 그리고 고기를 먹는 것이 있는데요.  염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흑염소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엽소즙의 효능을 알기 앞서 소기기와 엽소고기 영영소를 표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영양소 흑염소 소고기
단백질(g) 20.48 21
지방(g) 10.82 14.10
칼슘(g) 7.35 11
아연(g) 5.53 2.81
철분(g) 3.9 2.4
엽산(g) 0.29 3.7
콜레스테롤(mg) 59.85 64.00
비타민 3.15 12.00
열량 (kcal) 189 218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고기에 비해서 다양한 영양소가 더 많이 들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염소즙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다양하게 전부 알아보겠습니다.

 

염소즙 효능 총정리

뼈 건강에 좋음

흑염소에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가 약한 노인, 성장기의 어린이가 복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쉬운 중년 여성의 뼈 건강을 개선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음

흑염소는 지방이 적은 반면에 단백질과 토코페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력 개선에 좋음

흑염소에는 아연, 칼륨, 무기질 등의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사람의 기를 더하고 내장을 보호한다고 되어 있을 정도로 체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흑염소에는 노화를 에방하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노화 예방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고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고, 각종 염증,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 엽소즙 효능

  • 배가 차가워서 위장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 피로를 많이 느끼는 허약 체질에 좋습니다
  • 노인의 경우 골다공증 예방하고 차가운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여성의 경우 빈혈, 생리불순, 냉대하증, 출산 후 산후풍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어린이, 청소년의 경우 체력을 보강해서 허약 체질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3.염소고기의효능

 그렇다면 이번에는 염소고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흑염소에는 몸에 반드시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돼지, 소에 비해서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하는 토코페롤은 다른 고기류에는 거의 없지만 흑염소 고기에는 100g당 45mg이나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흑염소 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서 지방 함량이 낮아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염소고기의 효능에는 지방함량이 낮기 때문에 열량이 낮아서 많이 먹어도 살찔 우려가 다른 고기류에 비해서 낮은 편이고, 철분의 함량이 소고기에 비해서 2배 이상 많기 때문에 빈혈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좋습니다.

 

흑염소 고기에 대해서는 잡내가 심하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흑염소가 잡식성이다 보니 과거에는 잔반을 먹이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초, 사료 등으로 사육하기 때문에 고기에서 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소고기의 효능은 염소즙의 효능과 거의 비슷합니다. 염소의 간에는 다른 동물 간 보다 비타민 A성분이 월등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작업, 책을 많이 보는 수험생, TV, 스파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 등의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흑염소 부작용

그렇다면 엽소즙 효능, 염소고기의 효능이 다양한데도 먹지 말아야 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흑염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은 반면에 단백질이나 칼슘, 철분 등은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다양하고 많은 효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염소즙 효능을 억기 위해서는 과량 복용할 경우 두통이나 피부 트러블,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흑염소 부작용으로 먹지 말아야 되는 사람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양인일 경우

소양인은 체질적으로 열이 많기 때문에 흑염소를 복용할 경우 피부에 트러블,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음인은 소화력이 약하고 손발이 차고 체격이 작기 때문에 흑염소가 체질적으로 잘 맞는 편입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흑염소 효능 중에 하나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흑염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원래 식욕이 왕성하거나 체격이 좋은 사람은 흑염소를 복용 후에 식욕이 평소보다 더 왕성해지고, 체격이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몸무게가 늘어 날 수 있으니 복용 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본 기본

 

 

 

 

 

염소즙 효능과 염소고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염소즙은 최근에 먹기 시작하는데 체감이 좋습니다. 덜 피곤하고 오래 일할 수 있게 체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고 있으니 말입니다.  염소고기의 효능도 알아보았으니 기회가 된다면 염소고기 먹으러 가야 겠습니다.

 

 

2022.02.17 - [건강상식] - 비오틴 효능 꼭 알고 먹자!

 

비오틴 효능 꼭 알고 먹자!

비오틴 효능 전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 탈모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인데요. 하지만 비오틴에는 탈모 에 좋은 것 말고도 다른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오늘은 비오틴 효능에

choowar813.tistory.com

2022.03.02 - [건강상식] - 아스파라거스 효능 8가지 알고 계신가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8가지 알고 계신가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알고 계신가요? 정말 몸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인데요. 하지만 미국 드라마, 유럽 드라마 같은 곳에서는 자주 먹는 식재료 이지만 한국에서는 자주 먹지 않는 아스파라거스입

choowar813.tistory.com

2022.02.18 - [건강상식] - 산수유 효능 알고 드세요! [남자,여자 효능 총 정리]

 

산수유 효능 알고 드세요! [남자,여자 효능 총 정리]

산수유 효능 알고 계신가요? 산수유 열매 는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겠지만 산수유 효능에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젊은 시절 건강이 평생 유지될줄만 알았지만 나이를

choowar813.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