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과 레진 비용 얼마? [레진 정의, 종류, 어금니 레진 가격]

건강상식

by 춰춰맨 2022. 1. 14. 09:26

본문

반응형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충치가 생기게 된다면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아에 충치가 생기게 되면 충치난 부분을 제거하고 레진으로 채워줘야 하는데요. 레진은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아 치료 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치과 레진 비용 과, 레진의 정의, 종류, 어금니 레진 가격 등 모두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레진 비용

 

목차

1. 레진 (Resin) 이란?

2. 레진 (재료)의 종류 는?

3 치과 레진 비용 얼마나 할까? (어금니 레진 가격)

 

 

1. 레진 (Resin) 이란?

 

치과 레진 이란 무엇인지 사전적 의미와 치과적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레진의 사전적의미 : 정확히 표현하면 복합레진(composite Resin) 이란 유기질 고분자와 무기질 충전재로 구성된 혼합물질입니다. 높은 강도를 만드는 일종의 플라스틱계열의 합성 수지를 뜻합니다.

 

레진의 치과적 의미 : 여러가지 이유로 손상된 치아의 한 부분을 수복하는 치아색과 비슷한 고강도 재료의 일종입니다. 손상되어 치료할 부위와 그ㅔ 따른 레진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2. 레진 (재료) 의 종류 는?

 

레진의 종류는 재료를 제공하는 회사마다 아주 다양합니다. 믹스해서 사용하는 레진시멘트(접착제)의 경우 레진은 딱딱한 하드레진과 짜서 쓰는 묽은 레진 등으로 나눠지고 또 치아 치료방법, 인레이, 크라운을 붙이는 접착제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치과 레진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레진필링(Resin Filling) : 영어 뜻 그대로 레진을 채운다는 의미입니다. 작은 부위의 충치를 제거한 부위에 레진 필링하는 치료 시 사용하게 됩니다.

 

다양한 앞니치료 (Resin anterior restoration) : 레진은 치아색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미적인 치료에 매우 적합 합니다. 치아 사이가 약간 떠 있거나, 사고 등에 의해서 일부 깨진 경우, 앞니가 썩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레진 코어 (Resin Core) : 신경치료나 충치부위가 커서 크라운을 씌워야 하는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 치아를 좀 더 단단하게 보강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교정장치 접착 (Bracket Resin) : 주위에 교정한 사랃믈을 보면 작은 장치가 치아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그 장치를 브라켁이라고 하고, 브라켓을 붙일 때 레진을 사용하게 됩니다.

 

치아목부분 패였을때 (Cervical Abrasion) : 이가 시릴 경우에 사용합니다. 치경부 마모증이라고 합니다. 그 부위에도 감쪽같이 레진을 채워서 이가 시릴 경우 시린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 기술한 것 외에도 틀니, 임시치아 등의 주재료로 레진이 사용됩니다.

 

3.치과 레진 비용 얼마나 할까? (어금니 레진 가격)

 

레진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치과 레진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치과 레진 비용은 위치, 치료방법, 충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레진은 어금니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게 됩니다. 어금니 레진 비용(가격) 은 치과마다 다르지만 8만원~15만원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과마다 사용하는 치과 재료의 회사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비용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앞니도 충치가 생기면 레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앞니의 치과 레진 비용 은 심미적인 치료가 추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은 10만원~2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 역시 치과마다 다 다릅니다. (앞니 벌어짐 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치료방법에 따른 비용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이가 시린 이유가 되는 시경부마모증 치료를 위한 레진도 있습니다 잇몸 부분이 썩었을때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시경무마모증 치과 레진 비용6만원~8만원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레진치료가 있지만 가장 많은 치료를 받는 것은 위에 기술한 3가지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설명 드린것 같습니다.

 

 

치과 레진 비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조사하는 김에 레진의 뜻과 다양한 레진 종류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과거에 어금니 충치를 방치하다가 많이 썩어서 레진 치료를 받을 것을 크라운 치료를 받게 된 적이 있습니다. 충치가 있다면 바로 치료 받는 것이 비용적으로 절약하고 치아 건강을 지키는 방법 이란 것을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2022.01.10 - [건강상식] - 치과 인레이 ? 치과 크라운 ? [치료 받기 전에 알고 갑시다]

 

치과 인레이 ? 치과 크라운 ? [치료 받기 전에 알고 갑시다]

치과 인레이 , 치과 크라운, 치과 레진, 임플란트 등등 다양한 치과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레진, 임플란트 의 경우에는 치료 사례가 많기 때문에 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치과 인레이, 치

choowar813.tistory.com

2022.01.10 - [건강상식] - 신우신염 증상 모두 알아보기 (신우신염 원인 은?)

 

신우신염 증상 모두 알아보기 (신우신염 원인 은?)

신우신염 이라고 들어 보셨을 겁니다. 만성 신우신염은 일반적으로 급성신우신염이 외관상으로 치료된 것 같이 보이지만 자각 증상이 없어 점차 아급성이나, 만성으로 생길수 있고 급성 신우신

choowar813.tistory.com

2022.01.10 - [건강상식] - 지방종 제거수술 어떻게? [지방종 원인 뭘까?]

 

지방종 제거수술 어떻게? [지방종 원인 뭘까?]

지방종 이라고 들어보신 분들 계실겁니다. 정상적인 피부는 튀어나온 부분 없이 매끈하고 잡티가 없는데요. 지방종의 경우 피부가 둥굴게 튀어 나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원래는 멀쩡했는데

choowar813.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